한국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19일에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가 진행됩니다. 이 행사는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5만 원 이상 숙박시설을 예약하면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난 6월에도 큰 호응을 얻었던 숙박 할인권이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재개됩니다.
원래는 11월에 예정되어 있었던 할인권 배포가 다음 달 2일 임시공휴일을 활용하여 추석 연휴에 앞당겨 이루어지며, 총 30만 장의 할인권이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짧은 준비 기간에도 44개의 온라인 여행사와 3만 개 이상의 국내 등록 숙박시설이 참여했습니다. 참여 온라인 여행사 채널을 통해 5만 원 이상 숙박시설을 예약하면 3만 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예약 및 숙박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3만 원 할인권 외에도 참여 온라인 여행사별 추가 할인권, 카드사 할인, 경품 행사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긴 연휴 동안 알뜰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할인권은 페스타 기간 중 1인 1매 사용이 가능하며, 발급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참여 온라인 여행사 채널에서 이루어집니다. 발급 후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할인권은 자동 소멸되지만, 할인권 수량이 남아 있는 경우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황금 연휴 여행 계획이 있다면 미리 확인하고 예약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반기에 숙박 할인권을 사용한 사람들도 이번 추석 연휴 할인권을 이용할 수 있으며, 행사를 놓치더라도 다음 달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전국편'을 통해 한 번 더 숙박 할인권을 얻을 수 있을 예정입니다.
다만, 이 할인권은 미등록 불법 숙박시설과 대실에 사용할 수 없으며, 미성년자(200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에게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중소여행사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중소전문관(11개 사)이 별도로 운영되고 있으며, 할인권 사용 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누리집 내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안내 페이지(https://ktostay.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콜센터(1670-3980)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업체
기차여행센터, 꿀스테이, 놀이의발견, 넥스투어, 데일리호텔, 떠나요닷컴, 땡큐캠핑, 뛰놀자, 마이리얼트립, 반려생활, 버틀러라운지, 스테이폴리오, 쏘카, 야놀자, 여기어때, 오늘밤엔, 옥션, 올마이투어, 인터파크, 웹투어, 위홈, 제주닷컴, 체크인, 쿠팡트래블, 투어비스, 트립비토즈, 트립토파즈, 트리플, 티몬, 펀엔비즈, 현대카드 프리비아, 펜션실시간여행시스템, 한투어, 호텔엔조이, 호텔패스, G마켓, TTBB, 1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