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장록/충청도

천안 쌍용주공 7단지 2차(feat.쌍용고원의 센터?)

반응형

천안은 예전에 출장으로 자주 왔었던 도시.
그러나 막상 천안에서 뭘 해보거나 돌아다닌 기억 없이 일 끝나면 기차타고 올라가기 바빴었다.
벌써 꽤 오래전 일이고 그땐 부동산같은건 아예 관심도 없었어서 천안이 불당동, 신불당동 등 엄청 핫해져간다는건 전혀 몰랐다.

불당동 스벅에서 비를 피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때도 여기가 왜이리 좋아진거지 했던 생각.

너무 핫한 불당동 옆의 쌍용동을 가보았다.

1. 입지

쌍용주공7단지2차는 근처 두 역과 도보상 거리는 거의 비슷하다.
20분정도?
쌍용역과 봉명역 사이에 있다고 볼 수 있어서 천안아산역 방향으로 갈거면 쌍용역을, 천안역 방향으로 갈거면 봉명역으로 가면 되겠다.
물론 한여름엔 걷긴 좀 힘들법도 한…
그래도 천안의 유일한 도시철도인 1호선에 도보로 진입이 가능하다는 점은 무조건 장점.
1호선을 늘 사용하는 사람이면 퍼스널 모빌리티 이용해도 나쁘지 않을거같고.
KTX역인 천안아산역과 경부선이나 1호선 급행 타기 편한 천안역이 둘 다 가까운 편.

초품아.
단지 앞에 쌍용초등학교가 있고, 조금만 가면 쌍용중학교도 있고, 심지어 좀만 더 가면 대학교도 있다.
녹지는… 봉서산이 지척이어서 산책과 운동, 휴식하기에 적절해보임.

산책로 입구가 코 앞
나무 뒤엔 절도 있음


천안의 공단들이나 동남구쪽 공장, 아산의 삼성계열사 일자리까지 차량으로 이동하면 가깝다.
시청도 가깝고, 이정도면 직주근접도 만족시키는 위치.

그리고 문화시설이나 백화점 등의 인프라는 바로 옆동네인 불당에서 즐기면 되고.

2. 아파트정보
- 준공년도: 1995
- 세대수: 593세대

3. 실사

아파트 초입의 상가.
어린이집, 학원, 편의점, 부동산 등.
자체 상가도 있지만 근처에 아파트 단지들이 많고 전철역까지 가는 길에 상권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동네에서도 충분히 편하게 지낼 수 있어보였다.

볕이 좋았던 날, 연식있는 단지의 최장점 중 하나인 울창한 녹지.

단지 자체는 큰 특징은 없어보였다.

 

요렇게 단지내만 산책해도 충분히 힐링 가능!

고층뷰!

현관 출입구는 평범.

1층은 방범창을 잘 해뒀다.

4. 결
쌍용동 전체가 불당이 핫해지기 이전엔 부촌이었다고 한다. 오래된 단지지만 전철역이 가깝고 넓은 지역이 많은 아파트단지로 채워져있는걸 보면 맞는것 같다.

쌍용주공7단지 2차는 단지 자체는 평범한 구축 아파트단지다.
하지만 30년이 되어가고, 용적률이 높긴 해도 200은 안되는데다가 쌍용주공7단지 1차는 재건축이 보이는 영구임대이다.
http://www.seohaenews.net/mobile/article.html?no=90691

【부동산】정부 "대전 판암3·천안 쌍용1 등 낡은 아파트 15곳 재건축"

[sbn뉴스=서울] 이은숙 기자 = 정부가 대전동구 판암 주공3단지 아파트, 충남 천안 쌍용주공1단지등 전국의 낡은 공공임대 아파트 단지 15곳의 재건축을 추진한다. 국토교통부는 19일 지난 1980~1990

www.seohaenews.net

바로 붙어있는 옆 영구임대단지가 재건축되는데 과연 쌍용주공7단지 2차는 가만히 있을 것인지…?
혹여나 아무것도 안되더라도 주변환경은 드라마틱하게 좋아질건 확실하다.
물론 재건축이 확정되어도 그 과정은 길고 길 것이며, 공사가 들어가면 공사먼지와 소음도 기다리고 있지만, 그 끝은 달콤할 것이다.

여기서 천안역까지 택시타고 가는 길에 보인 풍경은 참 살기 좋은 동네였다.
핫한 불당동이 아닌데도!!

반응형